집에서 간단하게 감자고로케 만들기

 고로케는 밖에서나 사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만들기 쉽더라구요. 

집에 감자 하나씩은 굴러다니잖아요.

마침 냉장고에  브로콜리랑 양파같은것도 남아서 굴러다니길래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감자 고로케 어렵지 않아요. 

저도 만들었으니까요. 

어려운거 없어요. 

그냥 삶고 으깨고 섞어서 튀기면 되잖아요.

귀찮지만 배고파서 만들어 봤어요. :-)




-필요한 재료-

집에 돌아다니는 감자 몇개 

냉장고에 남아있던 당근, 양파, 브로콜리

계란

밀가루 조금

빵가루 조금

후추

소금

햄이나 소시지도 있으면 좋아요.





감자 고로케 만들어 봤어요.





주재료가 될 감자를 삶아 주세요. 푹삶아주세요 으깨기 좋게 말이죠.



감자 삶는데 시간좀 걸리잖아요. 

네 , 그동안 야채를 다져줍니다. 볶을꺼에요. 

저는 당근, 양파, 브로콜리를 사용했어요.

(냉장고에 재료가 이것밖에 없어서가 아닙니다.)

햄이나 소시지등 넣고싶은 재료가 있으시다면 더 첨가해도 좋아요. 



그럼 이제 재료를 살짝 볶아줍니다. 너무 볶지 마세요. 어차피 또 튀겨야죠.

살짝만 볶아줍니다.



다 삶아진 감자에요. 껍질을 제거하고 으깨주세요.



감자를 모두 으깬다음 살짝 볶아준 재료들을 섞어주세요.

감자 으깨기전에 섞어버리면 안되요.



잘 섞어주세요. 거의다 완성 해갑니다. 조금만 힘내세요.



소금이랑 후추를 좀 첨가해주세요.

그래야 더 맛있습니다.

적당히 간 맞춰 가면서 넣으시면 되요.



이제 고로케의 모양을 만들 차례입니다.

이쁜게 먹기도 좋죠.

 잠시만 정성을 쏟아주세요.



동그랗게 잘 만들어 주세요.

먼저 밀가루를 입혀줍니다.



밀가루를 묻혔다면 이제 계란을 노른자와 섞은 뒤 묻혀주세요.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입혀줍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어요.

고로케 완성이 눈앞 이에요.



가장 중요한 튀기기 에요.

튀김기가 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저는 튀김기가 없어요.

튀김기가 없어도 고로케 튀길 수 있어요.

저는 둥근 팬을 이용해서 튀겼습니다.

살짝 기울여서 튀켜주세요.

그래야 기름도 아낄 수 있고 고로케도 골고루 튀길수 있어요.



노릇노릇 고로케가 잘 익었어요. :-)

겉에 뭍은 기름기를 좀 빼주는게 좋아요.



드디어 고로케가 완성 됬어요.

잠시 포토타임을 가졌습니다. ㅋㅋ




완성된 고로케는 캐찹이나 머스타드소스와 함게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



속이 너무 잘 익었네요. :-)

이상으로 감자고로케 만들어 봤어요.

팁을 드리자면 한번에 너무 많은양을 만들지 마세요.

적당히 먹을만큼만 만들어서 먹는게 맛도좋고 손도 덜가고 좋습니다.


고로케 만들려고 섞어둔 속재료는 조금 남겨두시는게 좋아요.

튀기지 않고 일부는 감자 샐러드로 만들 수 있거든요.


늘 비슷한 식탁에 오랜만에 입맛에 맞는 간식 만들어 봤습니다.

이상으로 감자고로케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입맛을 돋워줄 고로케 한번 만들어 보세요!


남은 재료로 감자샐러드도 만들어 봤어요!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어요. :-)



2018/03/27 - [산야초,건강식품 효능] - 집에서 간단하게 감자샐러드 만들기



2018/03/27 - [산야초,건강식품 효능] - 감자 효능 영양가 만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